곤약 다이어트는 이국주씨가 언론에서 공개하면서 화제가 된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물론 현재의 이국주씨를 보면.... 어디를 뺃다는거지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이국주씨는 곤약 다이어트로 2주만에 6kg이나 감량 했다고 합니다.ㄷㄷㄷ


어떻게 2주만에 6kg를 뺐을까요??


이국주씨 "곤약이 섬유질이다 보니 다음날 쾌변을 하게 된다"고 너스레를 떨며

숙변으로 인해 살이 빠졌다고 합니다.ㅎㅎ

사실 이게 틀린말만은 아닌게 곤약은 97%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ㅎ

그래서 곤약의 효능과 곤약 요리 레시피 4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곤약에는 세라미드, 칼슘, 펠리페놀 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고 곤약에 들어잇는 글루코만난은 혈장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작용을 하며 곤약에는100g에 9칼로리로 상당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97%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만큼 식이섬유중 가장 점성이 높아 당질 소화관에서 천천히 흡수하여 변비와, 당뇨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곤약 다이어트 방법


■ 곤약만 먹는 원푸드다이어트를 할 경우 묵, 국수, 잡채, 주스, 곤약셀러드, 곤약두부밥 등 곤약을 가루로 만들어 면으로 만들어 먹거나 묵으로 먹는 등 다양하게 요리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쉽게 질리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곤약다이어트 식단을 마드실 때 주의하실 점은 곤약은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조리할 때

데치거나 무침, 찜과 같은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묵이나 면 형태의 곤약은 냄새가 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보다는 소금물에 당근 다음 뜨거운 물에 데쳐서

냄새를 제거하신 후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곤약에 들어 있는 글루코만난은 물과 만나면 20~30배 정도 양이 불어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식사하기 전에 곤약과 물을 섭취하고 10분 뒤 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1. 곤약 비빔 국수





■ 재료

곤약국수 2인분 400g

당근 10cm 토막

빨강 파프리카 1/2개

노랑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깻잎 5장

삶은 달걀 2개


■ 양념장

고추장 3큰술, 고운고춧가루 1큰술, 매실식초 3큰술, 매실청 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 만드는 방법

1. 꺳잎, 파프리카, 오이, 당근을 채 썰어 주세요.

2. 면을 삶아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 주세요.

3. 면을 그릇에 담고 각종 채소를 올린 후 양념장과 비벼 드시면 됩니다.

※ 삶은 계란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보충이 가기 되기 때문에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2. 곤약 콩 국수





■ 재료

1. 콩국물

2. 달걀

3. 실 곤약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

4. 오이


■ 만드는 방법

1. 오이는 먹기 좋게 채 썰어 주세요.

2. 곤약은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식초 2~3방을 넣어준 끓는 물에 실 곤약을 데쳐 주세요.

3. 데친 실곤약을 차가운 물로 헹궈주세요.

4. 데친 실곤약을 접시에 담고 오이 채와 콩국물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5. 다이어트 식단이므로 드셔보시고 필요에 따라 소금을 살짝만 넣어 주세요. 

※ 삶은 계란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보충이 가기 되기 때문에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3. 곤약 조림



■ 재료

1. 곤약 200g

2. 청양고추

3. 메추리알 10알

4. 올리브유


■ 양념장

1. 간장 5큰 술

2. 올리고당 2큰술

3. 설탕 1큰술

4. 물 5큰술

위 4가지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 만드는 방법

1. 곤약에 양념이 잘 베도록 칼집을 내주세요.

2. 곤약 냄새를 없애기 위해 끓는 물에 데쳐 준 후 찬물로 헹궈 주세요.

3. 팬에 올리브유르 조금 두르고 구워 주세요. 곤약이 좀 더 쫄깃해 집니다.

4. 청양고추를 반으로 잘라 주세요.

5. 곤약을 프라이팬에 올리고 그 위에 양념장을 부어 약불에서 조려내고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어 살짝만 익혀 주시면 됩니다.


4. 곤약 굴소스 볶음


■ 재료

1. 실 곤약

2. 가지

3. 당근

4. 브로콜리

5. 양파

6. 굴소스


■ 만드는 방법

1. 실 곤약을 식초 2~3방울 넣은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로 헹궈 주세요.

2. 브로콜리 당근 가지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3. 당근을 기준으로 당근과 브로콜리를 당근이 익을때까지 데쳐 주세요.

4. 그리고 데쳐진 약채들과 가지 양파를들을 한데 모아 굴소를 넣고 볶으면 초간단 다이어트 곤약 굴소스 볶음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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